조회 수 23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책 제목 크립토커런시 (Cryptocurrency)

저자 마이클 호슬리 (Michael Horsley)

 

1월3주1.png

 

 

 

 

목차

개요

1장 크립토커런시의 간략한 역사

2장 크립토커런시 원리

3장 크립토커런시 찬반 의견

4장 가장 흔한 크립토커런시

5장 크립토커런시 산업 내의 고용

6장 크립토커런시 채굴을 통한 수익 얻기

7장 크립토커런시 거래

8ICO를 통해 크립토커런시 수익내기

9장 크립토커런시 저장 및 확보 방법

10장 크립토커런시 미래

결론

 

요약

크립토커런시란 무엇인가? 크립토커런시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이더, 라이트코인 등을 말한다. 크립토커런시는 인지도가 높으며 특히 비트코인이 통화로서 수용이 급증하고 있다. 비트코인 수용은 크립토커런시의 호황을 낳았다. 크립토커런시는 통화의 한 종류라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크립토커런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전에 다음에 나올 기본적인 질문에 대해 답을 할 필요가 있다.

 

통화란 무엇인가? 통화란 본질적으로 아주 매력적이며 인류의 역사 상 다양한 형태로 존재했다. 통화는 두가지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교환이고 다른 하나는 가치의 저장이다.

 

교환의 수단은 무엇인가? 교환의 수단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용할 준비가 돼있으며 진정한 가치를 위해 교환할 준비가 된 것을 말한다. 교환의 수단은 사람들의 노동일 수도 있으며 상품 혹은 주거 등이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가치의 저장은 무엇인가? 가치의 저장은 진정한 가치를 대표하는 것의 수용을 말한다. 바로 전 단락에서도 설명한 바 있다.

 

어떠한 형태든지 통화가 그 역할을 한다면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통화가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과거에는 다양한 통화가 존재했다. 소금, 구슬, 가축, , 은 등이 그 예이다. 이러한 모든 것 들이 우리의 첫 번째 질문 크립토커런시란 무엇인가?”에 답을 한다.

 

크립토커런시는 발전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암호화 기술을 활용하여 형성되는 통화이다. 이 기술들을 사용해 자금이 송금되며 송금이 인증된다. 크립토커런시란 디지털 통화이다.

 

정부 및 중앙은행으로부터 독립된 크립토커런시를 형성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한 통화는 발명가들이 의도한 바와 같이 탈중앙화가 됐다. 크립토커런시의 역사를 보면 우리는 그러한 독립성이 크립토커런시 형성의 동력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수많은 중앙은행들은 기반 기술의 유용성을 발견했다. 하지만 그 결과 생기는 통화는 크립토커런시가 아니다. 정부나 은행으로부터 나온 통화는 중앙화가 됐으며 크립토커런시의 창시자는 그러한 중앙화에 반대를 하는 입장을 취한다.

 

이 책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는 법정 통화이다. 크립토커런시와 관련된 사람들은 우리가 일상에서 사용하는 통화를 법정 통화라 부른다. 이 정의를 이용하여 우리는 달러, 유로, 위안, , 파운드 그리고 루블 등을 법정 통화라 부르겠다.

 

책구매 링크

 

https://www.amazon.com/CRYPTOCURRENCY-Beginners-Investing-Blockchain-%D0%A1ryptocurrencies-ebook/dp/B077SP34ZK/ref=sr_1_1?s=digital-text&ie=UTF8&qid=1516075209&sr=1-1&keywords=cryptocurrency+Michael+Horsley

 

 

전체 번역을 원하실경우 아래주소로 문의 바랍니다
globaltrans@hanmail.net


CLOS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