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 등 5개 암호화폐 기업에 FDIC의 보증과 관련, 고객들이 오해할 수 있는 잘못된 정보 제공 행위를 중단하라고 19일(현지시간) 지시했다.

FDIC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FTX US, Cryptonews.com, FDICCrypto.com, SmartAsset.com, Cryptosec.info에 이같은 내용의 편지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FDIC는 이들 기업이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통해 특정 암호화폐 관련 상품이 FDIC의 보증을 받는다는 식으로 기술하거나 그런 내용을 시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FDIC와의 연관성을 시사하는 인터넷 도메인을 사용하는 업체도 있다고 밝혔다.

FDIC는 그 누구도 FDIC가 실제 보증하지 않는 상품을 FDIC의 보증을 받는 것처럼 오해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FDIC는 FTX US의 경우 고용주들로부터 FTX로 직접 입금하면 FDIC가 보증하는 계좌에 들어간다는 FTX 최고 경영자 브렛 해리슨의 트윗을 문제로 인용했다. FDIC는 또 스마트애셋 닷 컴이 FTX를 FDIC 보험이 적용되는 거래소라고 밝힌 것도 문제로 지적했다.

FDIC는 지난달 암호화폐 기업들은 연방예금보험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암호화폐 급락으로 6억달러 넘는 포지션 청산 … 6월 13일 이후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