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최창환 선임기자]켈리 스트래티직 매니지먼트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신청한 ‘이더(ETH) 선물 ETF’를 신청 4일만에 철회했다.

블룸버그의 선임 ETF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는 4일 트윗을 통해 켈리 스트래티직 매니지먼트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 보낸 3일자 철회문서를 공개했다.

에릭 발추나스는 “켈리가 공식적으로 이더선물ETF를 철회했다. 안됐다고 마음 상하지마”라고 말했다.

그는 “게리(SEC 위원장)가 우리가 좋은 일을 하는 것(이더 선물 ETF)를 싫어하는게 승산이 낮았던 이유야”라고 설명했다.

 

에릭 발추나스는 이에 앞서 “이더리움 선물 ETF를 신청한지 4일쨰이다. 지난번 이더리움 ETF신청은 이틀만회 철회됐고 비트코인 1.25X 선물 ETF는 3일만에 신청을 철회했다”면서 오늘을 버티면 좋은 징조다고 말했었다.

SEC는 반에크등이 신청한 2건의 ETF를 신청 이틀만에 철회토록 한 바 있다.

에릭 발추나스는 켈리가 ETF를 신청한 날 트위터를 통해 “SEC가 켈리 이더 ETF를 승인할 가능성은 20%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게리 겐슬러 SEC 의장이 현 단계에서 비트코인(BTC) 선물 ETF 외에 다른 어떤 것도 승인할만큼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말했었다.

SEC는 비트코인 선물 ETF만 허용하고 비트코인 현물 ETF와 이더리움 ETF는 허용하지 않고 있다.

브라질, 캐나다와 스위스 등 일부 유럽국가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등을 허용하고 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전문가 코멘트]BTC 폭락에도 내년 4월15일 이전 $140K 돌파–셀시우스 CEO

[시황]테라(LUNA) 퍼팩트 스톰 뚫고 홀로 상승, 폴카닷(DOT) 카르다노(ADA) 리플(XRP) 두자리수 하락

[자료 재송] 비트코인 폭락·회복 기록

[전문가 코멘트]2017년 불장때도 폭락 많았다. 이런 날은 컴퓨터 끄고 쉬자–플랜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