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리플(Ripple)사의 CTO(최고기술책임자)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가 리플(XRP)가 비트코인 다움으로 좋다고 말했다.

9일(현지시간) 비트 타임즈에 따르면 데이비드 슈워츠는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에서 승리한 후 미국에서 규제 명확성을 갖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외에 리플(XRP)이 유일하다고 말했다.

그는 리플이 독특한 입지위에 디지털 금융 환경을 재편하고 리플 레저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몇가지 기술 발전을 소개했다.

리플 레저에 자동 마켓 메이커(AMM. Automated Market Makers)를 도입한 것이 눈에 띄는 내용이다. AMM은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동성을 제공하는 알고리즘화된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리플의 AMM은 유동성을 제공하고 거래 전략을 원활하게 수행토록 해 유동성 공급자와 사용자에게 혜택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는 또 탈중앙 신원증명(DID) 솔루션을 리플 원장에 통합, 신뢰와 보안을 강화하는 내용도 소개했다. 사용자가 개인 정보를 오프체인에 저장하면서 안전하고 개인적으로 온체인에서 ID를 관리할 수 있다.

슈워츠는 또한 원장에 새로운 기능을 더 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개선 사항인 플러그인을 소개했다.

개발자들은 이러한 기능을 모듈형 플러그인으로 인코딩하여 개발을 단순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변화는 사이드체인 및 상호 운용 가능한 솔루션의 개발을 간소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가 10배 상승 할 수 있는 이유–알트코인 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