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트아이오 CMO "NFT, 비트코인 시총 추월할 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조회 3,531회 작성일 2022-04-17 21:30:00 댓글 0

본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아이오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인 마리 타티부에(Marie Tatibouet)가 최근 파리 블록체인 서밋에서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전체의 시가총액은 비트코인(Bitcoin, BTC) 시총을 100% 추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에 따르면, 마리 타티부에는 "NFT 시장의 다양성을 감안하면 비트코인 시총을 추월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모든 예술 작품은 NFT 혹은 파편화 NFT로 재구성될 수 있으며, 10년 후 NFT는 거의 모든 예술 작품과 연동될 것이라고 거의 확신한다"고 설명했다.

 

17일(한국시간) 오후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전체 NFT 시가총액은 약 4,155억 달러이다. 비트코인의 시총은 약 7,684억 달러이다.

 

한편 최근 유명인이 NFT를 홍보하는 사례가 증가하는 가운데,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NFT의 유가증권 여부를 결정할 수 있지만, 아직 자산군으로 분류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존 리드 스타크(John Reed Stark) 전 SEC 위원이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말했다. 

 

그렇다고 해서 SEC가 특정 NFT를 조사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라고 그는 설명했다. NFT가 유가증권으로 간주될 경우 유명인이 NFT 소유권을 공개하지 않은 채 홍보하는 건 불법에 해당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픈 채팅

12시간 마다 초기화되니 자유롭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