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현황] 테라네임서비스, UST 도메인 테라2.0으로 마이그레이션 예고 外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조회 1,935회 작성일 2022-05-23 20:31:00 댓글 0

본문

 

■ 테라네임서비스, UST 도메인 테라2.0으로 마이그레이션 예고

이더리움네임서비스(ENS)를 표방한 테라(루나, LUNA) 기반 도메인 서비스 테라네임서비스(TNS)가 트위터를 통해 "UST 도메인을 테라 2.0으로 마이그레이션할 계획"이라며 "유통시장(secondary market) 도메인 등록자는 목록에서 도메인을 삭제하고 테라 월렛을 통해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TSN는 "스냅샷 날짜인 5월 31일 내 이를 완료하지 않으면 도메인이 마이그레이션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니스는 TNS가 테라에 도메인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로 했다고 전한 바 있다.

 

테라 기반 프로젝트 트레이서, 니어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라 기반 웹3 피트니스 및 라이프스타일 앱 프로젝트 트레이서(Tracer)가 최근 니어(NEAR)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이동)하기로 결정했다. 

 

니어 재단 측은 "트레이서와 같은 프로젝트는 향후 로드맵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는 생태계의 핵심 가치와의 연동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한다. 또 트레이서는 니어의 스마트 컨트랙트와 동일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마이그레이션에 드는 수고를 덜어줬다"고 설명했다. 

 

■ 스테이더 랩스 "5월 26일, 이더리움으로 마이그레이션 진행"

암호화폐 스테이킹 인프라 개발사 스테이더 랩스(Stader Lab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5월 26일 5시(현지시간) 스냅샷이 진행되며, 이후 모든 SD 토큰 클레임을 중단하고, SD토큰을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 한다"고 발표했다. 

 

■ 에이프코인 마이그레이션 논의 중.. 아발란체·플로우 언급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BAYC 개발사 유가랩스가 아더사이드 메타버스 랜드세일 당시 1억달러 이상의 이더리움 수수료가 발생한 사건 이후 마이그레이션을 검토 중이며, 아발란체(AVAX), 플로우(FLOW)가 적극 "구혼"에 나서고 있다. 유가랩스는 5월 1일 에이프코인(APE) 마이그레이션 가능성을 처음 언급했다. 

 

에이프코인 재단에 정통한 소식통은 "이사회가 과거에는 다른 레이어1 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지만, DAO 멤버 사이에서는 마이그레이션 논의가 진행 중"이라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픈 채팅

12시간 마다 초기화되니 자유롭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