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비트코인 사면 호구일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조회 1,976회 작성일 2022-06-28 20:30:00 댓글 0

본문


대표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지난해 11월 약 69,000달러의 사상최고가를 경신한 후 지속적으로 하락하며 28일(한국시간) 현재 21,000달러 안팎에서 거래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현재 비트코인 가격대가 과매도 국면에 진입했다며 바닥론을 제기하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 회의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퍼시픽캐피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을 사는 사람들은 호구"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고래들은 7만 달러 가까이 비트코인 가격을 펌핑하는데 성공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지금의 비트코인 가격을 저렴하다고 생각한다. 고래들이 2만 달러에 자신들의 물량을 털어내기가 더 쉬운 이유다. 이같은 "할인"을 찾아 다니는 사람들은 결국 "호구"로 알려지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암호화폐 리서치 회사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도 최근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결국 1만 달러 선까지 추락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델파이 디지털의 보고서를 인용 "이전 약세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고점에서 최종 저점까지 약 85% 폭락했다. 이전의 역사가 반복된다면 현재 수준에서 추가로 50 % 하락한 1만 달러 부근까지 떨어질 수 있다"며,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델파이 디지털은 "V자형" 회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이전 사례에서 비트코인은 고르지 못한 횡보가 몇 달 동안 지속되다가 마침내 강력한 회복세를 보였다"며 “시장이 바닥에 왔다는 확신을 주기 전에 상당한 고통이 더 뒤따라야 할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바이낸스US 최고경영자(CEO) 브라이언 슈로더(Brian Shroder)는 지난주 마켓인사이더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29,000달러, 19,000달러였을 때 매수했다"면서, "앞으로도 추가 매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장기적으로 암호화폐를 믿고 있다"면서 30종 이상의 다양한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시간 28일 오후 8시 25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은 약 20,98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24시간 전 대비 2.02% 하락한 수치다. 시가총액은 4,004억 달러이며, 도미넌스(시총비중)는 42.4% 수준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픈 채팅

12시간 마다 초기화되니 자유롭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