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칼라, 파라체인 상 프로토콜 활용 aUSD 유동성 배분 시스템 도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조회 3,384회 작성일 2022-07-08 17:31:52 댓글 0

본문

폴카닷(DOT)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아칼라(ACA)가 8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타피오프로토콜(Tapio Protocol), 타이가프로토콜(Taiga Protocol) 등 파라체인 상 프로토콜을 활용해 폴카닷(DOT) 및 쿠사마(KSM) 네트워크에 aUSD 유동성을 배분하는 "IADS"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IADS 초기 제안에서는 유동성 효율 제고를 위해 aUSD를 타이가프로토콜 내 3풀(USDT-USDC-aUSD)에 직접 예치, 부족할 수 있는 유동성을 우선 해결한 뒤 3풀의 LP 토큰인 3USD를 뒷받침하는 자산으로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 아칼라 측은 "IADS 도입으로 안정적인 스왑 LP 토큰을 통한 aUSD 발행량 증가가 가능하다. 또 보다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차익거래 기회를 제공해 aUSD의 달러 페깅 안정성이 보강되며, 아칼라는 프로토콜로부터 거래 수수료를 수취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아칼라/카루라 및 파라체인 생태계에서 aUSD 발행량이 증가하면 결과적으로 폴카닷 및 쿠사마 체인의 유동성 부트스트랩을 지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ACA는 현재 2.50% 오른 0.248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픈 채팅

12시간 마다 초기화되니 자유롭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