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쉐어스 CSO "비트코인, 2023년 사상최고가 경신할 것"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조회 1,927회 작성일 2022-07-12 07:31:00 댓글 0

본문

▲ 출처: 트위터 계정 @SquawkCNBC  ©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펀드 제공업체인 코인쉐어스(CoinShares) 최고전략책임자(CSO) 멜텀 드미러스(Meltem Demirors)가 "비트코인(Bitcoin, BTC)이 내년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ATH코인인덱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사상최고가는 지난해 11월 기록한 69,045달러이다.

 

그는 11일(현지시간) CNBC 스쿼크박스(Squawk Box)에 출연해 이같이 밝히면서, 단 단기적으로는 상승 재료가 없다고 말했다. 

 

드미러스 CSO는 "아직 비트코인이 리세션(recession, 침체)에 빠지는 걸 보지 못했다. 하지만 유로존, 전 세계, 그리고 미국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연방준비제도(연준)이 금리를 인상하고 양적긴축을 하는 걸 보면 확실히 기술주, 성장주, 암호화폐에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이어 그는 "(암호화폐) 시장에 막대한 영향을 미친 청산과 지급불능 사태가 있었다. 하룻밤 사이에 100억, 200억, 300억 달러 자본이 증발했다. 시스템에서 유동성이 빠져나가고 있다. 이 업계 대부분의 회사가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아직 완전한 실체와 영향을 보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그는 "(비트코인이) 연내 10만 달러가 불가능하지 않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국시간 12일 오전 7시 32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 시세는 20,129달러를 기록 중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픈 채팅

12시간 마다 초기화되니 자유롭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