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토스 (APT)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코인광장센터 조회 496회 작성일 2022-11-16 12:26:57 댓글 0

본문

https://static.upbit.com/logos/APT.png 




최초발행-총 발행한도(코인마켓캡 제공)
시가총액현재 유통량
프로젝트팀 제공미제공프로젝트팀 제공미제공
코인마켓캡 제공7599.9억원 (22.11.16. 기준)코인마켓캡 제공130,000,000 (22.11.16. 기준)
코인게코 제공7587.9억원 (22.11.16. 기준)코인게코 제공130,000,000 (22.11.16. 기준)



디지털 자산 소개
앱토스는 전세계 누구나 자유롭게 디지털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레이어 1 블록체인을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앱토스는 새로운 인터넷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의 사용성이 주목받기 시작한 이후 꾸준히 제기되어 온 확장성과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여 블록체인의 Mass Adoption을 이루어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앱토스는 BlockSTM 등의 기술을 통해 높은 트랜잭션 처리 속도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앱토스의 네이티브 토큰인 APT는 앱토스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수수료 지불, 검증인 스테이킹 참여, 온체인 거버넌스 참여, 네트워크 내 디지털 자산 거래를 위한 지불수단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술적 특징
1. 프로그래밍 언어 MOVE 채택
앱토스는 Move 프로그래밍 언어를 채택하여 안전성, 유연성, 생태계 구축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2. AptosBFT 블록합의 알고리즘
Diem의 합의 알고리즘을 차용한 블록 합의 알고리즘 채택을 통해 적은 네트워크 부하와 빠른 합의 속도를 지향합니다.
3. BlockSTM
앱토스 네트워크는 BlockSTM 기술을 통해 트랜잭션의 효율적인 병렬 실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와 미래
앱토스는 메인넷 런칭 이전부터 생태계 확장을 오랜기간 준비해왔고, 기술적으로는 속도를 개선하여 블록체인의 Mass Adoption을 달성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메인넷 출시 후, 앱토스는 다양한 DApp들의 토대가 되어 새로운 인터넷 인프라로서 블록체인의 사용성을 입증하여 자체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 정보는 투자자가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일 뿐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그러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 두나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투자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상단의 표에 기재된 정보는 해당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팀, Coinmarketcap, Coingecko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으며, 두나무는 총 발행한도, 현재 유통량 및 계획표, 시가총액 등 위 데이터 산출에 일체 개입하지 않습니다.
  • 정보를 제공하는 주체마다 각 수치를 산출하는 방법과 기준 등이 다를 수 있어 상이한 값이 표시될 수 있으며, 각 정보 주체가 제공하지 않은 정보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자산 소개 등의 정보는 프로젝트 팀의 백서 등에 기초하여 단순 참고용으로 작성되었으며, 변경, 오류 또는 업데이트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불일치, 정보 미 제공 등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프로젝트팀을 비롯하여 각 정보 제공 주체 측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s://aptoslabs.com/

블록조회 : https://explorer.aptoslabs.com/

백서 : https://aptos.dev/assets/files/whitepaper-korean-67e84101467803b96c4f481a1161ec45.pdf


트위터 : https://twitter.com/AptosLabs?ref_src=twsrc%5Etfw%7Ctwcamp%5Eembeddedtimeline%7Ctwterm%5Escreen-name%3Aaptoslabs%7Ctwcon%5Es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