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코인광장센터 조회 1,042회 작성일 2021-11-27 22:20:03 댓글 0

본문

4f8f5481e63bbcb93e7f7d3e84fc2a4d_1638019104_651.jpg
 

1.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상을 뜻하는 유니버스의 "버스" 뭐시기... 같은... 어려운 말은 쓰지 않겠습니다. 그냥 단순하고 쉽게 설명드릴게요.

 

 메타버스란 2가지 해석 방법이 있습니다.

 1번. 현재 우리가 실존하는 세상이 아닌 가상의 공간 및 세상

 2번. 현실 세계를 기반으로 만들어, 현실의 활동을 디지털 상으로 옮긴 세상

 

 1번은 메타버스라는 단어를 그대로 해석한 것으로 2번보다는 훨씬 넓은 의미를 가집니다. 1번으로 메타버스의 의미를 생각한다면 메이플스토리,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쿠키런, 서든어택, 고스톱 등등 게임속 세상도 모두 메타버스에 속하게 됩니다. 현실에서 만질 수 없는 또 하나의 세상이기 때문이죠.

 

 요즘들어 흔히들 말하는 메타버스는 2번을 뜻합니다. 하나의 컴퓨터 속 세상을 뜻하는데, 이 세상에서는 옷도 골라 입고, 다른 사람들과 회의를 하기도 하고, 기타 경제활동도 가능하며 지구를 본따서 만들어져 지구 크기 만큼의 땅이 있는 세상입니다. 

현재 사람들이 말하는 메타버스는 그 원하는 방향을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메타버스가 추구하는 방향은 사이버 세상속의 지구입니다. 현실 지구를 사이버 상에서도 똑같이 만들어서 사람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게 메타버스 세상입니다. 

즉, 요약하자면 메타머스란 "지구를 스캔하여 컴퓨터 속에 지구와 똑같이 만들어 놓은 컴퓨터 세상"입니다.

간단히 뜻만 설명드리고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링크를 참조하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의 가치 변동으로 인한 손실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투자하시고, 코인광장에서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